민원사무처리안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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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처리과정

즉결민원


민원인이 창구담당자에게 접수→창구담당자가 확인/작성→민원인에게 발급,
민원인이 창구담당자에게 접수→주관부에서 대조,확인 작업→총무과에서 관인 날인 후 민원인 및 주관부에게 발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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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기한민원


민원인이 창구담당자에 접수→처리주무부에서 확인/조사/결재→총무과에서 민원인 및 주관부에게 발송 (주관부 대장정리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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처리방법

  • 총무과 즉결 민원은 공부에 의해 확인·대조하여 총무과에서 직접 발급합니다.
  • 해당부 처리 즉결 민원은 총무과에서 접수하여 해당부로 즉시 이송하고, 해당부에서는 공부에 의해 확인·대조·작성하여 총무과에서 관인 날인 후 발급합니다.
  • 유기한 민원 서류는 총무과에서 접수하여 즉시 해당부로 이송하고, 해당부에서는 처리 기한내에 조사·확인·심사하여 민원 통제를 받은 후 결과를 민원인에게 회신합니다.

우편 및 전화민원

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민원을 우편 및 전화로 처리하고 있으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
대상민원

대상민원별 우편신청가능한민원, 전화신청가능한민원별 정보입니다.
우편신청가능한민원 전화신청가능한민원
  • 신원에 관한 증명 (경력, 재직, 퇴직)
  • 사실증명 (확인)
  • 납품,공사 실적증명
  • 연수이수 확인
  • 진정, 건의, 질의
  • 기타 제증명
  • 신원에 관한 증명 (경력, 재직, 퇴직)
  • 사실증명 (확인)
  • 납품,공사 실적증명
  • 연수이수 확인
  • 진정, 건의, 질의
  • 기타 제증명

이용 주소 및 전화 번호

  • 충청북도 진천군 문백면 농다리로 536-41, TEL : 043-531-1844, FAX : 043-534-3625

신청시 유의 사항

  • 우편으로 민원 서류를 신청할 때에는 소정의 구비 서류와 수수료를 동봉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우편으로 신청된 민원 서류는 법정 기일 내에 처리하여 우편으로 회신하며 미비된 서류가 있어 보완 요청을 받았을 때에는 즉시 보완 제출해야 합니다.
  • 전화로 민원을 신청하실 경우에는 소정의 수수료 및 반송 우편료가 송달 되도록 하시거나 지정한 일시에 직접 수령하셔야 됩니다.
  • 민원에 필요한 신청 용지는 항시 민원실에 비치하고 있습니다.

인터넷 민원(Home-Edu)

Home-Edu 민원서비스란?
  • 인터넷을 통해 교육관련 제증명 서류를 가정에서 직접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
Home-Edu 민원서비스 이용방법
  • http://hes.cbe.go.kr 접속 ⇒ 홈에듀 민원서비스 ⇒ 공인인증서 로그인 ⇒ 온라인 발급

대상민원 : 졸업증명서 등 총 13종

대상민원별 제증명, 발급대상 정보입니다.
구 분 제 증 명 발급대상
학생(4종)
  • 졸업증명서
  • 제적증명서
  • 성적증명서(고등학교)
  • 학교생활기록부(고등학교)
  • 재직증명서
  • 1982년 이후 졸업자
  • 2003년 3월 이후 제적자
  • 2003년 이후 졸업자
  • 2004년 이후 졸업자
  • 재직자
인사(6종, 국공립
공무원에 한함)
  • 경력증명서
  • 퇴직(예정)증명서
  • 수상확인원, 연수이수확인원
  • 재직자 및 2004년 이후 퇴직자
  • 2004년 이후 퇴직자
  • 재직자 및 2004년 이후 퇴직자
검정고시(3종)
  • 성적증명서(중입,고입,고졸)
  • 과목합격증명서(중입,고입,고졸)
  • 합격증명서(중입,고입,고졸)
  • 1980년 이후 합격자
  • 1980년 이후 합격자
  • 1980년 이후 합격자
정보담당자
총무과총무과043-531-184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