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
직접 방문하시는 경우
- 고객이 담당자를 30초 이내에 찾을 수 있도록,
- 직원의 사진,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안내도를 사무실 입구에 게시하고, 직원 좌석에는 명패를 비치하겠습니다.
-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,
- 전직원은 근무시간 중 공무원증을 달고, 밝고 다정한 표정으로 "어서오십시오", "무엇을 도와드릴까요?" 등 첫인사로 응대하겠습니다.
- 다른 업무처리중에 고객을 대하게 되면,
- 하던 일을 10초 이내에 중단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으며 부득이 통화가 길어지는 경우 양해를 얻은 후 전화 통화를 하되 3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-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에는,
- 다른 직원이 용건을 경청하고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반드시 전달하며, 담당자는 30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- 업무가 끝났을 경우에는,
- "안녕히 가십시오" 또는 "좋은 하루 되십시오" 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.
전화하시는 경우
-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,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.
-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즉시 전화를 받을 수 없는 경우
- 고객께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, 고객의 성함·전화번호를 메호한 뒤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30분 이내에 담당자가 전화를 드리도록 안내하겠습니다.
- 대화가 끝났을 때는
-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종료 인사를 드리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- 일과 시간 이후에는
- 당직실(531-1800)로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안내하겠습니다.
- 전화응대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
- 연 1회 이상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.
우편·FAX·인터넷 등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
- 우편과 팩스 민원은 30분 이내에, 홈페이지 민원은 2시간(근무시간 기준) 이내로 처리하겠습니다.
신속한 민원서비스 제공
우편, 팩스,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할 경우
- 우편 민원은 당일, 팩스 민원과 인터넷상 각 부서별 해당 민원은 근무 시간 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빠른 시일 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민원 접수 처리 기준
- 처리기간이 정해져 있는 민원에 대해서는 처리기한을 명시하고 처리 진행상황 및 처리 예정일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- 부득이한 사유로 민원 처리 기간을 연장할 경우에는 연장사유와 처리 예정 기간을 지체 없이 통지하겠습니다.
- 「민원예약제도」시행
- 민원 처리를 위하여 직접 방문하거나 상담을 받고자 할 경우 미리 우리원 홈페이지 또는 총무부(T.531-1803)로 예약을 해 주시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「민원 1회 방문처리제」운영
- 민원 신청 후 같은 일로 우리원을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「민원 1회 방문처리제」 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.
주요 민원 발급대상 처리기준
※ 처리기간 : 즉시(3근무시간 이내)
구분 | 민원 사무명 | 처리기간 | 전화 | 방문 | 우편 | 팩스 | 수수료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인사 | 재직증명서 | 즉시 | ○ | ○ | ○ | ○ | 없음 |
경력증명서 | 즉시 | ○ | ○ | ○ | ○ | 없음 | |
퇴직증명서 | 즉시 | ○ | ○ | ○ | ○ | 없음 |
서비스 분야별 상담 창구 안내
부서명 | 서비스구분 | 전화번호 | 팩스 | 비고 | |
---|---|---|---|---|---|
운영기획부 | 학생수련활동 | 기획팀 | 531-1836 | 534-3625 | |
운영1팀 | 531-1837 | ||||
운영2팀 | 531-1858 | ||||
학생수영부 | 행정 및 민원 | 운영기획팀 | 254-7251 | 254-7255 | |
수영활동 | 시설관리팀 | 254-7254 | |||
총무부 (진천본원) |
행정 | 531-1848 | 534-3625 | ||
민원 | 531-1803 | ||||
(교직원복지회관) | 교직원휴양시설운영 | 856-7303 | 856-7304 | ||
(쌍곡휴양소) | 교직원휴양시설운영 | 832-5117 | 832-5127 | ||
(영동휴양소) | 교직원휴양시설운영 | 745-0802 | 745-0803 | ||
제천분원 (안전체험관) |
안전체험활동 | 653-9793 | 653-9794 | ||
행정 및 민원 | 070-4188-3465 | ||||
(청풍마음쉼터) | 마음수련활동 | 070-4481-2610 | 642-7784 | ||
행정 및 민원 | 070-4481-1914 | ||||
옥천분원 | 학생수련활동 | 070-4136-7307 | 733-5746 | ||
행정 및 민원 | 070-4136-7301 |
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
고객의 민원신청 편의를 위하여
- 인터넷 홈페이지(http://www.cbstc.go.kr)에 민원사무처리안내, 민원서식 정보, 민원신청 안내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.
모든 민원서류에
- 처리부서, 담당자 및 상급자 성명,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명시하겠습니다.
행정정보공개 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
-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. (인터넷 정보 공개창구: 홈페이지(http://www.cbstc.go.kr) → 찿아가는 공개행정서비스
공개절차 : 청구서 제출 → 청구서 접수(총무부) 및 이송 → 정보공개 여부 결정(15일 이내) → 공개·비공개 결정통지 → 수수료 징수 → 공개
시정
민원 처리부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다음과 같은 사유로 불만족을 느꼈을 때에는 담당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시정조치 하겠습니다.
- 담당 공무원의 착오 및 과실로 1회 방문으로 처리되어야 할 민원에 대하여 두 번 이상 직접 방문하신 경우
- 법정처리기한이 있는 업무를 기한 내에 처리하지 않은 경우
- 고객이 신청한 제증명 민원 등의 서류가 신청내용과 다르게 발급 되어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
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
우리 수련원에서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, 그 결과를 우리 수련원 홈페이지와 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.
만족도 조사결과를 검토하여 향후 헌장의 개정에 반영하겠으며,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을 지속해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.
고객의 참여와 평가
고객 의견 제시 방법
-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·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으면 방문·전화·우편·팩스·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시정 또는 제도를 개선하여 나가도록 하겠습니다.
고객 의견 제시 방법
- 방문 및 전화·팩스[서비스별 홈페이지(http://www.cbstc.go.kr) 의견접수 창구]
-
고객 의견 제시 방법(방문 및 전화·팩스)의 서비스명, 접수·처리 창구, 전화번호, 팩스, 홈페이지 찾아가기 정보입니다. 서비스명 접수·처리 창구 전화번호 팩스 홈페이지 찾아가기 민원접수 및 상담 총무부
(진천본원)531-1803 534-3625 전자민원창구 → 교육행정서비스헌장→ 의견접수 (교직원복지회관) 856-7303 856-7304 (쌍곡휴양소) 832-5117 832-5127 (영동휴양소) 745-0802 745-0803 학생수영부 254-7251 254-7255 제천분원
(안전체험관)070-4188-3465 653-9794 (청풍마음쉼터) 070-4481-2610 642-7784 옥천분원 070-4136-7301 733-5746 - 우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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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 의견 제시 방법(우편) 정보입니다. 총무부
(진천본원)27867 충북 진천군 문백면 농다리로 536-41 (교직원복지회관) 27484 충북 충주시 충주호수로 990 (쌍곡휴양소) 28021 충북 괴산군 쌍곡로 515 (영동휴양소) 29126 충북 영동군 상촌면 물한4길 8 학생수영부 28478 충북 청주시 청원구 공항로 59번길 33 제천분원
(안전체험관)27116 충북 제천시 제천북로141 (청풍마음쉼터) 27215 충북 제천시 청풍면 학현소야로 393 옥천분원 29062 충북 옥천군 이원면 용방1길 79-14
고객 협조사항
-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,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권리를 행사하시기 바랍니다.
-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.
-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교육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시고,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때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.
- 일 처리 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행위이므로 깨끗한 교육풍토 조성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정보담당자
- 총무부총무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