부서별이행기준

홈페이지 메인아이콘전자민원창구교육행정서비스헌장부서별이행기준
  • 인쇄
  • 메뉴스크랩

총무과 행정서비스 이행기준

민원업무 서비스

  • 민원서류는 고객의 귀중한 의견으로 여기고 신속,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모든 민원은 접수와 동시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법정민원 처리기한보다 최소 15%~최대 100% 단축하여 신속히 처리해드리겠으며, 처리가 지연되는 경우에는 사전에 양해를 구하되 담당자가 없을 경우 다른 공무원이 대신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민원성격상 처리기한이 7일이상 걸릴 경우에는 중간 처리상황을 전화 또는 전자우편(e-mail), 휴대전화 문자서비스 등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.
  • 불필요한 사유로 고객이 행정기관을 다시 방문하거나 법령에서 정하지 아니한 서류 요구는 하지 않도록 「민원 1회방문처리제」를 운영하겠습니다.

투명하고 건전한 교육재정 서비스

  • 예 · 결산 내역(매년), 예산집행내역(분기별), 기록물현황(매월), 입찰정보(수시)를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함으로써 회계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.
  • 우리 수련원은 청렴계약제 시행기관으로서 계약 담당 공무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.

교육환경 행정서비스

  • 쾌적하고 안전한 수련활동을 위하여 매월 시설안전점검을 실시하고, 소독방역은 수련활동이 이루어지는 동안 5회 이상은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 설문조사에서 건의한 시설개선요구는 다음 연도 예산에 30% 이상 반영하여 질 높은 수련 여건을 조성하겠습니다.

운영기획과 행정서비스 이행기준

프로그램의 내실화를 위한 노력

  • 진천시설에서는 학생들의 산행활동, 캠프파이어, 미니올림픽, 모험활동 등 모든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수련원이 주관하여 운영하되, 캠프파이어 및 장기자랑은 레크레이션 전문 강사가 지도하겠습니다.
  • 끊임없는 자기연찬으로 전문성을 향상시켜 수련활동의 질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홈페이지 및 수련생 설문조사를 통해 수련활동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프로그램에 반영하겠습니다.

수련생의 편의 제공

  • 야영활동 중 우천 등으로 야외에서 야영이 이루어 질 수 없을 경우에는 회의실, 연수실, 강당 등의 시설을 사용하여 숙박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수련생들의 건강을 위하여 보건실에는 간호사를 배치하여 상비약을 비치하고 응급사태에 대비하겠습니다.
  • 수련생들의 안전한 수련활동을 위하여 유관기관(소방서, 파출소 등)과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여 사고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프로그램 홍보서비스

  • 연간 운영계획 안내자료 등을 매년 초 학교 등 관계기관에 배부하고 우리 수련원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.
  • 매년 수련활동 개시 전 학교 수련담당 관계자와 협의회를 실시하여 수련운영계획을 홍보하고 고객이 수련운영 전반에 관하여 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수련원을 방문하여 시설을 관람하고자 하는 고객이 미리 연락을 주시면 일주일 이내에 약속을 정한 후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.
정보담당자
총무과총무과043-531-1848